사진이 보이지 않거나 음악이 들리지 않을 때

관리자 0 8,447 2011.03.04 11:28
영문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웹 싸이트에 올려져 있는 사진이 보이지 않고 X 표만 나타나거나, 음악이 재생되지 않는다고 호소해 오시는 분들이 제법 많이 계십니다. 그 이유는 해당 파일의 이름이 영문이나 숫자가 아닌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이나 음악, 또는 동영상 파일을 올려주시는 분들께 파일의 이름을 영문이나 숫자로 붙여 달라고 부탁을 드리는 이유가 거기에 있습니다.

파일의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는 사진을 보거나, 음악 또는 동영상을 듣거나 보시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접속하신 다음에 화면 상단에서 Tools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001.gif

맨 하단에 있는 Internet Options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002.gif

우측 상단에 있는 Advanced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003.gif

오른쪽에 있는 스크롤바를 밑으로 끌어 내리시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004.gif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 처럼 International 밑에 있는 Send UTF-8 URLS 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005.gif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것 처럼 Send UTF-8 URLs 에 되어 있던 체크 표시를 해제하시고, 우측 하단에 있는
Apply 를 클릭하시고, 좌측 하단에 있는 OK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